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2.01 08:29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한국어 가사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빌보드는 11월 30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빌보드 62년 역사상 한국어로 된 노래로는 처음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빌보드는 '라이프 고스 온'이 BTS의 곡으로는 '다이너마이트', '새비지 러브'에 이어 세 번째로 '핫 100'의 1위를 찍었다고 덧붙였다.

'새비지 러브'도 일부 가사가 한국어로 돼 있지만, 해당 곡의 경우 BTS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이라서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노랫말이 한국어인 '라이프 고스 온'의 1위 등극은 또 다른 의미를 지닌다.

방탄소년단의 'BE'는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면서 느낀 멤버들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에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