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2.02 07:25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캡처)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백예린의 '스퀘어' 콘셉트를 패러디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등장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의정부고 학생이 직접 작성한 졸업사진 후기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글쓴이는 "의정부고(남고) 졸업사진으로 나비보벳따우랑 백예린 님 중 뭘 할까 고민하다가 나비보벳따우는 겹칠 것 같아 막판에 백예린 님으로 바꿨어요"라 운을 뗐다.

이어 "원래는 네이버에서 가발, 원피스, 파란색 목걸이 11만 원 주문하려고 했는데 돈이 너무 깨지길래 친구 추천으로 당근마켓 거래를 처음 해서 원피스 만 원, 가발 2만 원으로 소품 구했습니다. (목걸이는 없어서 못 구했고 원피스, 여성 가발 거래하는 데 너무 부끄러웠음)"이라고 전했다.

글쓴이는 "한 번 입고 찍어봤는데 백예린 안티팬 아닙니다. 화장품 담임쌤 도움받아서 바르고 그렇게 졸업사진 찍고 왔습니다"라며 "원래 팔목에 머리끈도 착용했는데, 백예린 님 원본 영상에서는 오른손에 머리끈을 찼는데 졸업사진 촬영할 때는 모르고 왼손에 찼네요. 스탠드 마이크는 대걸레 손잡이+방송부 마이크로 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졸사 찍은 지 좀 됐지만 당근마켓 알려준 친구가 이번에 디시도 알려줘서 지금이라도 올려봅니다"라고 덧붙였다.

글쓴이가 후기에 언급한 원피스는 백예린이 2017년 4월 '해브 어 나이스 데이' 공연에서 '스퀘어(Square)'를 부를 당시 입었던 원피스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해당 직캠은 조회수 1244만 뷰를 돌파할 정도로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가 된 영상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