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2.02 13:47
낮과밤 인물관계도 (사진=tvN)
낮과밤 인물관계도 (사진=tvN)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드라마 '낮과 밤'의 등장인물관계도와 함께 웹툰 원작 여부, 몇 부작인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달 30일 첫 방송한 tvN 새 월화드라마 '낮과 밤'은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을 담아낸 작품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낮과 밤' 인물관계도에 따르면 남궁민, 이청아, 설현은 장지원(이신영 분), 윤석필(최대철 분)과 함께 서울지방경찰청 특수팀에서 활약한다.

남궁민이 연기하는 도정우는 특수팀의 팀장 및 경정으로 순정LP 사장 정순구(우현 분)의 도움을 받고, 예고 살인범을 추적한다. 남궁민과 FBI 출신 범죄심리전문가 제이미의 관계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특수팀 팀원이자 경위인 공혜원 역의 설현은 남궁민에게 호감을 가진 인물이다. 또한 연구소 소장 공일도(김창완 분)를 아버지로 두고 있다.

특수팀이 쫓는 예고살인범은 김영준, 박규태, 백승재 등의 피해자들을 살해해 온 인물들이다. 예고 살인범은 XVN 방송사에 근무 중인 기자와 PD들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백야재단 관계자, 포털 MODU 등이 주요 배경으로 등장한다. 특히포털사이트 모두 소속의 해커로 등장하는 문재웅(윤선우 분)의 역할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한 '낮과 밤'은 인물관계도 외에도 웹툰 원작 여부와 함께 몇 부작인지에 대한 관심도 받고 있다. 총 16부작인 '낮과 밤'은 웹툰이나 소설 등 별도의 원작을 두지 않은 작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