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12.06 16:27

포항에서 국가대표 선발전 성공적 개최

여자 숏보드 우승자 임수정의 경기 모습.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 메이어스컵 2021 서핑 국가대표선발전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흥해읍 용한 서퍼비치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용한 서퍼비치는 전국 3대 서핑 명소 중 하나로 서퍼들 사이에는 최고의 자연 파도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포항 메이어스컵 서핑 챔피언십과 연계해 내년 국제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경기도 함께 개최해 더욱 의미 있는 서핑대회로 자리잡았다.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는 2021년 4월 중국 산야아시안비치 경기와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는 2021년 엘살바도르 월드서핑게임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구 소독기 설치, 손목밴드 착용, 명부 작성 등 정부의 방역관리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무관중 경기진행을 통해 당일 출전 선수 및 대회 관계자들만 입장토록 하는 등 안전한 경기 진행을 위해 방역에도 힘썼다.

조철호 포항시 해양산업과장은 “이번 서핑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해양스포츠 도시로서 포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도 전국 단위 서핑대회 개최, 용한서퍼비치 조성, 서핑 공공스포츠클럽 운영 등 서핑종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