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11 03:41
최성수, 안재욱 (사진=MBN 예스터데이)
최성수, 안재욱 (사진=MBN 예스터데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최성수가 "부모님의 사랑 덕분에 데뷔곡 ‘그대는 모르시더이다’가 성공한 것 같다”고 고백하며 애틋한 효심을 드러낸다.

최성수는 11일 방송하는 MBN 음악 토크쇼 ‘인생앨범-예스터데이’(이하 ‘예스터데이’) 6회 주인공으로 등장, 낭만을 노래하는 ‘히트곡 메이커’ 면모를 보여준다.

이날 그는 ‘귀공자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데뷔 초 이야기와 함께, 어머니에게 죄송했던 어린 시절 일화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MC 안재욱이 “데뷔 초부터 귀공자 느낌이 났는데, 실제로도 귀공자 같은 어린 시절을 보내셨는지 궁금하다”라고 묻자, 최성수는 “한참 잘 살다가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형편이 어려워졌다”라고 고백한다.

이어 그는 “내가 중학생 때, 부모님께서 중국집을 운영하셨다. 당시 배달 일을 가끔 도왔는데,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물건을 훔쳤고, 그때 어머니께서 나 대신 사과를 하며 많은 눈물을 흘리셨다”며 그 당시를 회상한다.

“당시 사건으로 인해 깊이 반성하고 깨우쳤다”는 최성수는 “가수로 데뷔하기 전, 어머니가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돌아가셨다. 가수로 성공한 모습을 못 보여드려서 가슴이 아팠다”라고 말한다.

이후 부모님을 생각하며 직접 만든 곡인 ‘그대는 모르시더이다’로 데뷔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은 최성수는 “보통 부모님이 돌아가시면서 자식의 안 좋은 업보는 끊고 간다고 들었다. 어머니 덕분에 내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것 같아서 지금도 이 노래를 부르면 어머니 생각이 많이 난다”라고 밝힌다. 또한 그는 직접 기타를 치며 ‘그대는 모르시더이다’를 애잔하게 불러, 전 출연진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는다.

이외에도 ‘인생곡 가수’로 박세욱, 조정민, 조문근, 흰 등이 출연해, 최성수를 위한 특별한 인생곡 무대로 감동을 선사한다. MBN ‘인생앨범-예스터데이’ 6회는 11일(금) 밤 11시 방송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