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2.11 09: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이크샵이 쇼핑몰 업계 최초로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진행한다.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발급한 인증서는 3년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심사와 네이버 자체 보안 검사로 정보보호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인증 수단으로 도입 시 상점에서 회원중복가입을 방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상점 운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타 인증수단은 서비스 제공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는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네이버 인증서는 메이크샵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한 후 네이버 로그인만 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연동되어 신청 즉시 이용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쇼핑몰 이용자 입장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기념하여 메이크샵은 다음달 20일까지 네이버 인증서 사용설정을 완료하고 네이버 인증서가 인증수단으로 노출되는 상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 원을 2곳의 상점과 3만 원을 100곳의 상점에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고객은 한층 높은 편리성을 체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