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12.14 10:00
시그니처 광교 조감도. (사진제공=한화건설)
시그니처 광교 조감도. (사진제공=한화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가 12월 광교신도시 상현역과 매봉숲 인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광교택지개발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4-1블록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1만5237.2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95.13㎡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숙소,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상현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신분당선은 신사역 연장 개통이 2022년으로 예정돼 있고, 호매실 구간 연장사업도 2023년 착공 예정이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 JC를 비롯해 포은대로(43국도)가 인접해 있어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특히 시그니처 광교가 들어설 광교신도시는 전국 12개 신도시 중 가장 녹지율이 높은 친환경 명품신도시인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매봉산이 위치해 숲 조망은 물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단지 바로 앞으로 가산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로를 따라 여유로운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시그니처 광교는 지상 1층에 위치한 커뮤니티시설에서는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해 가산천을 조망하면서 여가생활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테마공원과 옥상정원 등 단지 내 공원을 조성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 전호실에는 발코니 면적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일부 호실의 경우 2면, 3면 발코니 제공은 물론 전용 테라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일부 호실은 최고 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도입하는 등 입체적인 설계로 공간을 극대화해 전체 면적이 넓어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법정대비 주차대수 약 230%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별동으로 구성된 숙소는 총 144실을 전용 29㎡~40㎡로 구성했으며 주거선호도가 높은 1.5룸과 2룸 설계를 도입했다. 또 단지 내에는 무인택배함, 코인세탁실 등 자체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 내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교택지개발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내에서도 상현역과 매봉숲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공간에 위치해 기업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힐링의 요소를 갖춘 최적 입지에 최적의 업무공간과 주거공간을 조성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38 광교 우미뉴브 1층(R120호)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