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2.21 09: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고프로가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9 블랙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히어로9 블랙은  펌웨어 업데이트로 추운 환경에서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 3.0의 성능이 향상되어, 겨울 브이로그 등을 더욱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됐다.

맥스 렌즈 모듈을 사용한 라이브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업데이트 시 맥스 렌즈 모듈의 모든 기능을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모습을 넓은 화각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새로운 펌웨어는 히어로9 블랙에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히어로9 블랙용 미디어 모듈 대신 외부 마이크를 사용하고 싶다면, Pro 3.5㎜ 마이크 어댑터를 히어로9 블랙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펌웨어는 새로 출시된 블루투스 리모콘 ‘더 리모트’를 지원한다.

더 리모트는 고프로 카메라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액세서리로, 히어로9 블랙, 히어로8 블랙, 맥스와 호환된다.

더 리모트의 가격은 79.99달러이며, 구독자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리모트는 지난 17일 북미 지역에 출시되었으며, 글로벌 공식 출시일은 2021년 2월 예정이다.

히어로8 블랙과 맥스 사용자를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도 제공된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히어로8 블랙 사용자는 15%, 맥스 사용자는 20% 더 빠르게 카메라에서 고프로 앱으로 사진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히어로9 블랙 펌웨어 1.5 버전은 고프로 앱 혹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