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2.28 17:12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집단 면격 형성, 외국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빠를 것"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백신 확보'와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주당은 28일 정부에 "내년 4월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9월에는 시민 60% 이상이 접종을 마치는 '집단 면역'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날 "내년 2월 고령자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해 4월에는 일반인으로 폭을 확대하고, 9월에는 집단 면역이 형성되도록 최근 정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이 최초 접종 시기는 좀 늦을 수 있지만 전국민 60% 이상 접종을 달성하는 시점은 한국의 발달된 시스템으로 더 빨리 할 수 있지 않겠나"라며 "계획대로 안 될 수도 있지만 당은 그런 목표로 준비하도록 정부에 요구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앞서 전날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내년 2월이면 의료진,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며 "세계 각국은 내년 2·4분기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접종을 시작한다. 우리도 비슷한 시기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 실장은 또 '집단 면역 형성 시점'에 대해 "외국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빠를 것"이라며 "정부는 이 시기를 더욱 앞당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성과도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