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12 14:44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테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테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안양시 우체국 사거리에서 성황리에 분양중인 ‘안양 디오르나인’이 안양의 새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단지 내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를 표방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시장의 판도를 뒤엎으며 떠오르고 있는 고급 주거상품으로, 경기 불황이나 시장 변화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기존 주택에서 누리기 어려운 편의 서비스, 주거 품격을 높여주는 다양한 커뮤니티 등을 도입해 많은 이들에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고급 주거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특히 지역 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사업지의 경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고급 주거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고급 주거시설 내 입주민들을 수요로 두고 있는 만큼 소비수준이 높은 것은 물론 입지 또한 지역 중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급 주거시설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상층부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한데다 지역 내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일대 직장인 및 고소득층 잠재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며, “또한 고급 주거상품으로 지역 내에서 이슈가 되면서 상업시설 또한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높아 미래 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이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안양의 핫플레이스를 표방하며 다양한 특화공간을 조성한다. 하늘에 펼쳐지는 초대형 클라우드 예술작품 메인광장 ‘판테온스퀘어’와 더불어 바닥 LED 조명을 활용한 2층 브릿지 ‘오로라 웨이’, 연인과 머무르며 추억을 만드는 예술작품공원 ‘플레이스 플로라’, 문화감성과 미디어가 공존하는 만남의 광장인 지하 1층 ‘뮤즈 클러스터’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아치 등 로마 판테온 신전의 건축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대규모 광장과 샹들리에를 연상케 하는 예술조형물, 저녁마다 화려하게 빛나는 쇼핑몰로 고풍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안양 디오르나인’과 마찬가지로 안양에 없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며 쇼핑의 ‘격’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조명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화려한 야간조명이 아름다운 사계절 축제의 밤을 만들어낼 공간들로,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네오클래식 인테리어 공간과 어우려져 최근 트렌드인 SNS ‘인생사진’ 포토존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키 테넌트 입점을 추진 중으로, 경기 불황에도 안정적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을 수 있는 뛰어난 집객력이 기대되고 있다. 키 테넌트 고객은 한 번 방문하면 장시간 머무는 경우가 많아 주변 업체로의 낙수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역량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배후수요 역시 탁월하다. 인근에 삼성래미안(1998세대), 주공뜨란채(1093세대),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4250세대) 등 대단지 아파트가 인접해 7000세대가 넘는 근접 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광역으로는 평촌신도시, 광명 일대 거주민까지 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인근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된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추진 중인 데다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2329세대),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1394세대) 등으로 추가 수요 확장이 예상된다. 특히 내년 착공되는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으로 인접한 역세권으로, 개통시에는 더욱 많은 유동인구의 방문이 예상되고 있다. 

시행사 안강개발 관계자는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안양 최초의 고급 주거시설 ‘안양 디오르나인’과 함께 조성되며, 입주민 수요를 독점하는 것은 물론 인근에 없던 문화의 중심 기능까지 수행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로 365일 꾸준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자동차로도 쾌적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법정대비 120%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가족을 픽업하기 좋은 드롭오프존과 여유로운 여성 및 장애인 전용 주차 공간도 조성한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홍보관은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