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1.15 11:44

"3중 수소 기준치 원전내부 측정기준 아닌 배출허용 기준"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결연한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결연한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5일 더불어민주당이 월성원전 지하수에서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가 검출됐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민주당은 불분명한 증거와 잘못된 기준을 근거로 원전 공포를 조장하고 있다"며 "진실을 알고도 원전 공포를 조장하는 것이라면 혹세무민이자 조작 정치"라고 질타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화상 원내대책회의'에서 "먼저 감사원에서 착수한 탈원전 추진에 대한 감사 무력화를 하기 위한 의도가 아닌지 의심되고, 월성 원전 조작에 대한 검찰 수사를 막으려는 민주당의 필사적인 몸부림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원전 전문가들은 이 사실을 최초로 보도한 지역 언론 내용이 과장 왜곡됐다고 지적했다"며 "3중 수소 기준치라는 것은 원전내 부 측정기준이 아니고 배출허용 기준이다. 그런데 언론에서는 지하수 즉 내부의 고인 물의 검출량은 외부의 배출기준과 비교해 초과했다고 지적했다"고 힐난했다.

이어 "원자력 전문가인 정용원 카이스트 교수는 이에 대해 잘못된 기준 적용일뿐 아니라 3중수소 누출로 볼수 없다고 보도내용을 정면 반박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추진 과정에서 청와대와 산업부의 지시에 다른 경제성 조작·은폐를 위한 '대량 공문서 불법 폐기' 등 불법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그럼에도 민심의 무서움을 여전히 모른 채 사과와 반성은 커녕 검찰의 수사 근거인 감사 결과를 뿌리째 흔들려는 적반하장식 행태에 기가 차다"고 개탄했다. 

더불어 "검찰은 빈틈없는 수사로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며 "민주당은 더 이상 공포 조장을 중단하고 합리적인 진상 규명에 나서라. 우리당은 진상규명을 위한 모든 방안을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피력했다. 

이에 더해 "실체적 진실을 위해서라면 민주당이 요구한 민간합동조사·국정조사에 적극 임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런 혼란과 손실의 책임자는 다름아닌 문재인 대통령이다.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탈원전'은 실패했고 과정도 조작과 모순투성이다. '탈원전'에 대한 침묵을 멈추고 국민 앞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검찰에도 성역 없는 수사를 지시하라"며 "월성 1호기, 신한울 3·4호기 재개를 신속히 추진해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