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20 01:19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여자)아이들의 ‘화(火花)’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3주 차(1월 10일~1월 16일) 차트에서 3662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들은 이번 미니 4집을 통해 초동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뮤직비디오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화’ 뮤직비디오는 공개 30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국내외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 분석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에 대한 유튜브 조회수는 지난 일주일간 전세계에서 약 6700만 건 발생했다. 이 중 인도가 15.5%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대한민국 14%, 인도네시아 6.5%, 필리핀 6.4%, 베트남 4.1%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난 해와 비교했을 때 인도는 케이팝의 인기가 크게 상승한 국가 중 하나”라며 “(여자)아이들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인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것 역시 글로벌 인기의 긍정적인 신호탄”이라고 전했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이번 주간 차트에서는 트레저의 ‘MY TREASURE(마이 트레저)’가 1186만 뷰로 3위, 빅톤의 ‘What I Said(왓 아이 세드)’는 769만 뷰를 기록하며 8위로 진입했다.

이 외에도 앞서 장기집권을 이어 오던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1816만 뷰)를 비롯해 싸이 ‘강남스타일’(903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891만 뷰),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827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820만 뷰), 트와이스의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766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64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