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1.25 17:28

3월말까지 계도기간 연장…‘지역화폐 온라인 가맹점 등록 사이트’에서 가맹점 신청 해야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등록 의무화 계도기간 연장 안내문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등록 의무화 계도기간 연장 안내문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의무화에 따른 계도기간을 3월말까지 연장한다.

그 동안은 별도의 가맹점 등록절차 없이 B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점포에서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했으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지난해 7월 2일 시행됨에 따라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이 2020년 10월 5일부터 의무화됐다.

4월 1일부터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미등록 업체는 결제가 제한될 예정이며, 2020년 10월 5일 이후 신규사업자 및 타 지역 전입사업자는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신청을 별도로 해야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하다.

등록대상은 남양주지역에 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인 점포로, 기존 지역화폐 가맹점의 경우 2차 계도기간인 2021년 3월 31일까지 사업주(대표자)가 ‘지역화폐 온라인 가맹점 등록 사이트’에서 가맹점 신청을 해야 한다.

‘온라인 가맹점 등록’은 대표자 본인명의 핸드폰이 있어야 인증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증 번호입력 및 본인확인 등 동의 절차를 통해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없거나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사업주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등록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 또는 방문·우편 및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