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탐색부터 계약까지 온라인으로'…메르세데스-벤츠, 올해 세일즈 플랫폼 구축
'차량 탐색부터 계약까지 온라인으로'…메르세데스-벤츠, 올해 세일즈 플랫폼 구축
  • 김남희 기자
  • 승인 2021.01.27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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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차 포함 9종 모델 출시…전세계 최초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서비스 시행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27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AVT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27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AVT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20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과 전략을 담은 올해 계획을 공유하는 기자간담회를 27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함께 그리는 지속가능한 미래(Shaping a Sustainable Future Together)'라는 올해의 비전에 맞춰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이달 1일 부임한 토마스 클라인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새로운 시작에 대한 포부를 전했고,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제품 및 고객 서비스 전략, 사회공헌 성과 및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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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이 27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모델 출시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신년간담화 캡처)

◆올해 7종 완전 변경 모델과 2종 부분 변경 모델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작년 한 해 동안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A-클래스 세단(The new A-Class Sedan)'을 포함한 8종의 완전 변경 모델과 베스트셀링 E-클래스를 포함한 6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경쟁력 있는 신차의 인기와 더불어 SUV(13.4%), 메르세데스-AMG(60.3%), 전동화 모델(63.1%) 세그먼트에서 2019년 대비 큰 성장률을 보였고, 2020년 총 7만6879대1의 판매고를 올리며 5년 연속 수입차 시장 1위를 지켰다.

올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핵심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를 중심으로 7종의 완전 변경 모델 및 2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The new S-Class)'를 비롯해 '더 뉴 C-클래스(The new C-Class)'를 출시해 세단 라인업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4-도어 쿠페 CLS의 3세대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CLS(The new CLS)' 및 G-클래스의 새로운 엔진 라인업 G 400 d까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첫 차량을 출시한 지 딱 100년이 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브랜드 최초의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와 최고급 럭셔리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의 완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또한 메르세데스-AMG는 베스트셀링 메르세데스-AMG GT-4도어 쿠페(Mercedes-AMG GT 4-Door Coupé)의 부분 변경 모델을 비롯해 다양한 SUV 패밀리의 고성능 모델을 소개하며 라인업을 굳건히 한다.

특히, 메르세데스-EQ 브랜드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2종, '더 뉴 EQA(The new EQA)'와 '더 뉴 EQS(The new EQS)'와 함께 EQ 전용 충전 솔루션을 출시해 다양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제시하며,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할 계획이다.

누적기부금액 301억...사회공헌활동에 '지속가능성' 추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총 18억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으며,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된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을 언택트 방식으로 두 차례 개최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의 기부금을 포함해 2020년 한 해 동안 기부금 약 67억원을 사회에 환원하며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액 301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활동을 구성하는 기존 4개의 축에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축을 하나 더 추가한다. 이를 통해 환경에 초점을 두고 탄소 중립을 실현시켜 나가기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신년간담화 캡처)
영등포 홈플러스 드롭앤숍 서비스 센터.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신년간담화 캡처)

전동화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 위한 투자 지속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14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등을 신규 오픈하고 리노베이션 하는 등 공격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현재 전국 총 59개의 공식 전시장과 71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22개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등을 갖춰 수입차 단일 브랜드 기준 최대 규모 수준의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올해에는 전동화 모빌리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기차 관련 인프라 확대를 위해 EQ 전용 충전시설과 전기차 전문 기술 인력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상주하는 EQ 전용 서비스센터를 전국 서비스센터로 확대해 친환경 모빌리티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 단독 공간 'AMG 브랜드 센터'를 국내 최초, 전세계에서는 7번째로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개요.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신년간담화 캡처)

◆멤버십 프로그램 앱 '메르세데스 미 케어' 출시…고객 디지털 경험 향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9년 통합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인 '세일즈 터치'를 처음 도입한 데 이어 2020년에는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주요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Digital Service Drive)'를 지난해 본격 시작했다.

올해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유연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 미 케어 (Mercedes me Care)' 애플리케이션은 50개 이상의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을 위한 로열티 혜택을 제공하며, 세차, 대리운전, 골프 예약 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관련 예약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이 마음에 드는 차량을 탐색하고 계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하고 공식 서비스센터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DSD 페이(DSD Pay)'의 도입을 추진하는 등 고객의 디지털 경험 향상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과 놀라운 경험이 소중한 저희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며 격변기를 맞은 이 시기에 끊임 없이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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