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1.28 12: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랍에미리트의 글로벌 어워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이 2022년 시상식 후보자 접수를 시작한다.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21년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에 접수했던 지원자들은 자동으로 2022년도 후보에 포함된다.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이자 아랍에미리트 산업기술부 장관은 “긍정적 변화의 촉매제로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단체에 힘을 실어줌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미래 지속가능한 리더로 거듭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장려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초대 대통령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인도주의적 유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14회차 후보 접수를 맞이하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총 86명에게 수여됐다. 이들의 솔루션과 학교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억3500여명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상금은 총 미화 300만 달러로 분야별로 60만 달러가 수여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분야는 아메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유럽 및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동아시아 및 태평양 등 전 세계 6개 지역에서 각각 1팀의 수상자를 선정, 프로젝트 착수 및 확대 지원을 위한 10만 달러를 수여한다.

‘2022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는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의 일환으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