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1.02.07 15:34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5일 도내 대학교 신임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 의장과 자택 컴퓨터를 활용해 영상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상단 왼쪽 첫 번째) 경북도지사가 지난 5일 도내 대학교 신임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 의장과 영상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5일 도내 대학교 신임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 의장과 비대면 영상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이 도지사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20대 청년들의 고충을 듣고 소통하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간담회에서는 2021년도 주요 청년정책 설명과 함께 도와 대학 간 정책제안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고, 이 지사가 대학생들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주로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청년정책 현장소통을 위한 온라인 소통 창구 운영 ▲청년정책 수립과 운영의 청년참여 확대 ▲대학 축제 등 청년관련 활동에 대한 유기적 협력 ▲취업·창업 등 청년 진로에 대한 멘토링 지원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 등이다.

한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학생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쳐 있는데 지사님께서 직접 나서서 위로해 주시고 소통해 주셔서 고맙다”면서 “우리부터 경북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지사는 “한창 친구들과 어울리며 세상을 배워가야 할 대학생들이 코로나19 상황에 위축돼 있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아프다”면서 “도내 35개 대학, 약 17만명의 대학생 여러분의 목소리를 반영해 청년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도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지사는 지난달 지역 주요대학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모델 발굴 및 연구중심 도정으로 대학, 기업, 민간과 공동운영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새해 도정운영 방향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