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1.02.09 12:02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공동주택관리법 등 개정 추진…LH·SH 중심 설명회 향후 3개월간 집중 실시

홍남기(오른쪽)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과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관계장관회의에서 주택공급 방안 후속조치를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신규 공공택지 지정을 최대한 앞당겨 실시하기로 했다.

홍 부총리는 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장관회의(녹실회의)를 열어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2·4 대책) 후속조치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홍 부총리와 함께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서울시 부시장 등이 참여했다.

기재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정부가 앞서 발표한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 등의 내용의 구체화와 신속하고 확실한 집행이 핵심관건이라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공동주택관리법 등 주택공급 대책 관련 법안 개정이 3월 내 추진될 예정이며, LH·SH 중심의 설명회를 향후 3개월간 집중 실시한다.

또 정부는 신규 공공택지 지정을 최대한 앞당겨 실시하고, 지자체 및 LH·SH 등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차질없이 가동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