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1.02.11 05:05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자료제공=행정안전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11일부터 14일까지 공공주차장 1만3372개가 무료 개방된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1~14일) 동안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 연휴 기간에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1만3372개이다.

설 연휴 기간에 무료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PC나 모바일 기기로 공유누리에 접속해 지역을 선택하면 공유지도에서 무료주차장 위치안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공유누리는 메인화면에 ‘설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배너를 게시해 무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국민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국민들이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일데이터 형태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코로나로 인해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연휴기간 동안 전통시장 등 필요한 장소로 이동하는 국민에게 ‘설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서비스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주차장 이용 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