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2.17 10:48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국내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스톤코리아가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에서 리얼탄소매트로 온열매트(탄소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 사용하는 온열매트는 전기부터 온수를 이용하기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이 중 특히나 전기를 이용한 매트는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가 방출돼 걱정이 클수밖에 없는데, 이를 위해 EMF, EMI 등 다양한 환경인증이 진행되고 있지만 이 마저도 전자파 차단과 무관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걱정이 크다.

이에 스톤코리아는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2세대 리얼탄소매트를 선보였다. 전기장, 자기장으로 나눠지는 2가지 형태의 전자기파를 모두 차단한 것에 이어 5개국 특허를 얻어낸 열선을 적용해 검증된 안전성을 확보한 것인데, 이와 함께 온도 조절기에는 전자파 차단 회로 내장, 6중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다.

또, 가공 탄소 열선이 아닌 참숯을 활용해 제작했으며,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체온을 올려주는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체내 대사기능 활성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바이러스와 세균 감염에 대한 걱정도 줄였다. 세미마이크로 화이바 원단을 적용한 것인데, 이는 숯이 갖고 있는 강력한 탈취력과 살균력 효과가 있어서 세균 및 진드기 서식 차단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톤코리아 리얼탄소매트 관계자는 "고객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잠을 선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거듭하여 더 만족스러운 국민 온열매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톤코리아의 45년 기술력을 토대로 탄생한 리얼탄소매트는 약 8단계의 검사 테스트를 통해 포장 후 발송되고 있으며 국내 제조, 신뢰를 바탕으로 5년 간의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