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1.02.24 14:18
안산시가 조성한 범죄예방 안심길 모습(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가 범죄예방 안심길을 조성했다.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는 성폭력 근절 및 범죄예방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와동·고잔동 등 6개소에 범죄예방 안심길을 조성했다.

안심길은 강력 성폭력 가해자 주거지 반경 1.2㎞ 이내 범죄취약지역에 시범적으로 조성했으며, 태양광 보도조명 1488개와 24시간 CCTV가 운영 중임을 나타내는 로고젝터 9개를 설치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성폭력 가해자 출소에 따른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관련 전담팀을 신설하고 청원경찰 12명으로 구성된 시민안전지킴이 운영, CCTV확대설치 및 관제강화, 통학로 안전 환경 조성, 골목길 조도개선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조성된 안심길 역시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추진돼 우범지역 조도개선과 범죄에 취약한 심야시간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조도개선으로 CCTV 등을 통한 야간식별성을 더욱 높이며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야간시간 골목길 보행 시 이전보다 마음이 안정된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범죄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시책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으로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