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1.03.03 09:20
윤화섭 안산시장이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이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은 3일 시청 제2별관에 설치된 스마트워크센터 및 화상면접 체험관에서 AI·VR 면접 체험을 시연하며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는 상담사를 격려했다.

안산시 스마트워크센터 및 화상면접 체험관은 시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효율적인 업무처리 및 비대면 화상면접·교육·취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 올해 1월부터 전용공간에서 스마트워크센터, 화상면접, AI·VR 면접 체험을 상시 운영한다.

최근 대기업이나 공기업 등에서 비대면 면접 실시가 늘어가는 추세에 발맞춰 조성된 체험관은 코로나19로 현장면접이 어려운 구직자에게 다양한 면접기회를 제공하며 취업을 위한 시간과 노력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윤화섭 시장은 "직접 AI 및 VR 면접 체험을 해보니 언택트 시대에 변화된 환경에 대응하고, 실제 면접 전 본인의 성향 분석 및 부족한 역량을 보완하기에 적합한 시스템"이라며 "구직자들이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스마트워크센터 및 AI·VR 화상면접 체험관은 면접체험을 희망하는 안산시민 누구나 안산시 일자리센터로 전화예약하거나,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타 이용자와 이용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