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04 01:41
방탄소년단 뷔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뷔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뷔의 'Inner Child'(이너 차일드)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역주행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2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맵 오브 더 소울:7)의 수록곡이자 뷔의 솔로곡인 '이너 차일드'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26번째 1위 곡으로 기록됐다. 또 뷔의 자작곡이자 'BE' 앨범 수록곡 'Blue & Grey'도 5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너 차일드'를 함께 작업 했던 '쿨키드'(Koolkid)는 자신의 SNS를 통해 "태형(뷔의 본명)은 이 녹음에 대단한 열정과 사랑을 쏟아부었다"며 "나는 자부심으로 매우 벅차다. 당신들은 진정 세계 최고의 팬입니다, 아미"라며 축하를 전했다.

특히 '이너 차일드'는 브리티시 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하면서 공간을 가득 채우는 풍부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뷔가 웅장한 스타디움에서 팬들과 뛰어놀 수 있는 곡으로 만들었다고 밝혔으며, 어린 시절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가사로 깊은 감동과 위로를 보낸다.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한편, 이날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6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BE'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위를 기록했다. 또 '아티스트 100'에서는 지난주보다 4계단 뛰어오르며 정상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