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3.11 10:56

"4차 재난지원금 3월 지급 노력…공직자 투기 및 부패 방지 5법 최우선 입법과제 추진"

김태년(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좌중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김태년(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좌중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 대한 국회 차원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국회의장님과 국민의힘에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은 한 점 의혹도 허용되지 않는다"며 "아랫물을 청소하려면 윗물부터 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기관 임직원부터 고위 공직자, 국회의원까지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에 착수해 우리 사회의 공정 질서를 다시 확립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미 정부 조사와 별개로 소속 의원과 보좌진, 당직자 전수조사를 실시 중"이라며 "야당도 적극 호응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직무대행은 또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직무대행 기자간담회 모두발언'에서 "국정에 무한 책임을 지는 집권 여당으로서 방역·민생·경제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4차 재난지원금 3월 지급을 위해 추경 심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아울러 민생 회복과 경제혁신을 위한  규제혁신이법,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는 K뉴딜입법 처리에 당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공직자 투기 근절과 부패 척결을 위한 제도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공개발 집행기관 공직자들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사익을 취한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관련자를 일벌백계하고 부당이익을 몰수하는 한편 다시는 투기나 부패를 엄두도 내지 못하도록 법과 제도를 철저하게 갖추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이를 위한 원내 TF도 조속히 구성해서 국민께 보고드리겠다"며 "공직자 투기 및 부패 방지 5법을 최우선 입법과제로 추진하겠다. 공공주택 특별법, 공직자윤리법, 이해충돌 방지법, 토지주택공사법, 부동산거래법을 처리하겠다"고 피력했다.

김 직무대행은 또  '4.7 재보궐 선거'에 대해서도 거론했다. 그는 "4.7 재보선은 민주당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서울과 부산의 미래는 곧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역설했다. 

특히 "민주당은 대한민국의 도약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조화롭게 실현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서울을 디지털 경제수도로 전환하고, 부산을 중심으로 동남권 메가시티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도권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다극 체제를 구축하는 전환점이 4.7재보선"이라며 "4.7재보선에서 승리해 서울과 부산을 글로벌 초일류 도시로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을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아무리 과제가 산적하더라도 집권여당은 성과로 말해야 한다"며 "주어진 모든 과제에서 입법과 정책성과를 통해 결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