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1.03.11 15:29

산내면·서면 찾아 '산내슬로시티·심곡지 둘레길' 추진 현황 점검

주낙영 경주시장이 10일 서면을 찾아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등에 대해 보고받고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10일 서면을 찾아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등에 대해 보고받고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마을 곳곳을 돌며 민선7기 공약사업은 물론 주요 시정 현황 점검에 나섰다.

주 시장은 10일 오후 산내면과 서면을 찾아 '산내슬로시티 공동체마을'조성사업과 '심곡지 둘레길'조성사업 등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을 점검했다.

경북도의회 박승직 의원, 경주시의회 장동호 의원과 박광호 의원도 현장점검에 동행해 전방위적인 점검을 진행했다.

주 시장은 먼저 '산내 체육공원'을 찾아 '산내 슬로시티 공동체 마을 및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사업과 '광역상수도 공급', '건천~산내~청도구간 국도 20호선' 개량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은 산내면의 청정환경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사업으로 올해만 사업비 1억5000만원을 투입해 사과, 고추, 곤달비, 단고사리, 벼 등 5개 농작물의 친환경 재배와 GAP 및 무농약 인증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 시장은 "오염되지 않은 산내면의 청정 자연과 친환경 농업을 유기적으로 활용한 슬로시티 조성에 산내의 미래가 있다"며 "산내가 전국 최고 친환경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이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면으로 자리를 옮겨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개조사업' 등 서면의 주요사업에 대해 보고받았다.

심곡지 둘레길 조성 사업은 시가 예산 55억원을 들여 길이 2.5㎞의 둘레길과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구름다리를 조성하고 있다.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은 총 사업비 35억원을 들여 도시가스 공급관이 이미 설치된 건천읍에서 서면(아화1·4리)까지 공급관을 추가로 잇는 사업으로, 연차적으로 공급지역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주 시장은 "도시가스를 보급하고 심곡지 둘레길을 조성하겠다는 서면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며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심곡지를 SNS상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도리마을 은행나무 숲과 연계한 명품 둘레길로 조성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서면을 찾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