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13 00:53
(사진제공=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사진제공=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엑소(EXO) 백현, NCT 도영, 산들, 강민경, 어반자카파, 유승우가 명곡 리메이크 프로젝트 ‘리와인드 블라썸(Rewind : Blossom)’을 통해 불후의 명곡들을 재해석했다.

추억의 역대급 명곡을 리메이크하는 상반기 대규모 프로젝트 ‘Rewind : Blossom’ 측은 12일 오후 6시 지니뮤직 등 음원사이트를 통해 엑소 백현, NCT 도영의 듀엣곡을 비롯한 총 4곡이 선공개된다고 밝혔다.

‘Rewind : Blossom’의 첫번째 타이틀곡은 백현과 도영이 호흡을 맞춘 ‘인형’이다. 2001년 발표된 ‘인형’은 싱어송라이터 강타가 작사, 작곡하고, 이지훈, 신혜성이 불러 히트한 곡으로, 절친 가수들의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작품이라는 점에서 당시 많은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노래다.

이 가운데 아이돌 톱 보컬로 손꼽히는 백현과 도영이 ‘인형’을 약 20년만에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두 사람은 개성 있는 보컬과 감미로운 하모니를 선보여, 과거의 아름다운 추억을 되살리는 곡을 탄생시켰다.

최근 신흥 대세 음원강자로 거듭난 산들은 고(故) 이원진의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 리메이크에 도전했다. 산들은 이 곡을 통해 그만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강민경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두 사람의 만남은 아련하고 애틋한 분위기를 극대화시켰다.

이어 유승우는 포크송의 대표가수라 불렸던 이승훈의 ‘비오는 거리’를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마지막으로 어반자카파 조현아, 권순일은 박지윤의 ‘환상’을 다시 불렀다. 당시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창법으로 주목받았던 박지윤의 ‘환상’이 어반자카파 조현아, 권순일의 목소리를 통해 ‘남녀 듀엣 버전’으로 새롭게 공개되는 것. 애절하고 격정적인 발라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어반자카파의 색깔이 입혀진 ‘환상’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Stone Music Entertainment, KT, 지니뮤직이 협업한 ‘Rewind : Blossom’은 1990년대~2000년대 초반 사이 발매되어 당시는 물론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을 현 시대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그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