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3.16 15:3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포블게이트가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에서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을 맡아 청년 인재를 양성한다.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 평가원(IITP),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월 충남대학교에서 실시한다.

블록체인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위해 인재개발원을 공동교육운영기관으로 설립하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SDS 출신이자 지난 20년 간 글로벌 IT 기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철이 대표가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직접 전달하고 집중 교육한다. 

포블게이트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실무적인 멘토링을 통해 산업 맞춤형 기술 인재를 발굴하고 취업 지원 등의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한다.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포블게이트는 세계 최초로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 비트코인 지수 도입, 쟁글 파트너십 체결 및 공시 서비스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A-EIO 서비스와 제미니 커스터디 서비스 등 독자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진취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