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3.25 17:28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3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국내 최고 수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았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사용 편의를 높인 혁신 기술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는 초슬림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능으로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강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었다. 소음도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 마크'를 획득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AI 기술을 탑재해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하며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실버 케어 기능을 적용해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람을 주며 안심을 더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환경가전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