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3.26 09:16

신암동·신천동 일대 3만5천여 세대 메가타운 형성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광종합건설㈜이 ▲지하 3층, 지상최고 22층 규모의 ▲아파트 84㎡A타입 269세대와 84㎡B 타입 60세대, 총합 329세대, 오피스텔 OT69㎡A 타입으로 42실과 OT69㎡B타입 21실, 총합 63실로 구성된 '동대구역 골드클래스'를 3월 중 공개할 것이라 밝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3만여 세대의 신규분양과 130만여 건의 청약신청을 보여주며 변함없는 활황을 유지했던 2020년 대구 분양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뜨거웠던 동대구역세권의 새해 첫 분양단지이기 때문이다.

동대구역세권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이 특출나다. 대구를 넘어 영남권 교통의 허브로 자리 잡은 동대구역은 고속철도(KTX, SRT)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지난 12월, 엑스코선 예타통과로 동대구역은 ‘트리플역세권’으로 격상됐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거기에 시외·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까지 있으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도 가까워 자차를 통한 대구시내 곳곳으로도 이동이 용이해 대구시내·외교통을 다 잡았다고 할 수 있다.

동대구역 일대의 신암동과 신천동의 브랜드타운에 대한 소식도 뜨겁다. 약3만5천여 세대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브랜드타운은, 대구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지역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 동대구역세권의 분위기를 더 뜨겁게 만들어주고 있다.

3040세대가 아파트 주 수요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파트를 고르는 조건 중 중요시 된 것 중 하나가 안전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어린 자녀들의 안전이 우선시 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단지 내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 혹은 단지 내에서 안전을 확보한 스쿨버스존, 키즈카페 등 어린아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확증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들보다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건 단지에 인접한 초등학교다. 그래서 초등학교가 인접한 단지들은 이른바 ‘초품아’로 불리며 프리미엄을 형성한다. 스스로 통학하기 시작한 저학년 아이들 도보통학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동대구역 골드클래스'는 단지 바로 앞에 동대구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해있어 어린자녀를 둔 3040세대의 소비자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상품성 면에서도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하고, 타워형을 배제한 전 세대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대구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점도 상품성 강화에 한 몫 거든다. 일반적으로 철로변에 위치한 아파트의 경우 철로의 폭이 짧게는 40미터에서 보통 50미터 정도에다 일정한 주행속도에 따른 소음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반면, '동대구역 골드클래스'의 경우 초역세권에 따른 정차/출발 구간이라 소음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오히려 주행구간의 철로는 기본적으로 상행선과 하행선으로 구성돼 폭이 좁지만, 이 단지의 남쪽으로는 각 플랫폼으로 진입하기 위한 철로 증설로 그 폭이 최대 200미터가 넘어 영구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UG의 신용평가등급 A+를 획득한 보광종합건설㈜에 대한 신뢰도도 긍정적으로 다가온다. 2020년 한경주거문화대상을 수상한 보광종합건설㈜은 2018년 수성구 중동에 위치한 ▲수성 골드클래스588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여 연말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동대구역 골드클래스 이후로도 ▲대명동 골드클래스 1차(5월 분양예정)와 ▲대명동 골드클래스 2차(2021년 분양예정)도 분양을 준비 중으로 같은 지역에서 연달아 사업을 진행하니 특별히 더 남다른 신경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지역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작년 한해 그 인기가 뜨거웠던 동대구권에 또 다른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되면서 동대구권의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트리플역세권에 초품아 프리미엄, 미래개발가치까지 다 갖춘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구역 골드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599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