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3.26 10:1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클래스101 키즈가 어린이 용돈관리 클래스를 오픈한다.

클래스는 경제, 재테크와 관련된 개념을 배우는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용돈관리를 계획해보는 총 5개의 챕터로 구성했다. 

소비와 저축의 개념, 금융기관의 기능 및 필요성을 배우고 구체적인 용돈 기입장 활용법부터 소비 패턴 분석, 목적에 따른 저축방법, 장기 저축 목표 세우기까지 아이 스스로 깨우치는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아이의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양육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특별 강의로 '부모님을 위한 자녀 경제 교육 팁' 역시 함께 배울 수 있다.

소사장소피아는 '소사장소피아 SoSo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경제와 관련된 저서집필 및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클래스101에서 강의 만족도 100%의 재테크 클래스를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다.

10대 후반에 빚을 경험하여 돈에 관심을 갖고 부자를 꿈꾸며 재테크를 공부한 전직 은행원 출신이자 현재 두 초등학생 자녀의 엄마로서, 어린이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함께 클래스를 기획했다.

클래스의 정가는 5만 9000원이며, 금일 낮12시 오픈되는 슈퍼 얼리버드를 통해 구매하면 3만 4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소사장소피아는 "클래스를 듣는다면 아이가 용돈을 통해 쉽고 부담없이 재테크를 배우며 돈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양육자 역시 아이의 경제교육에 대한 구체적 가이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