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4.03 03:06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Film out' M/V 캡처)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Film out' M/V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했다.

2일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일본 신곡 'Film out'(필름 아웃)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전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Film out'은 일본판 '시그널' 영화인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 주제가로 삽입될 예정으로 일본 3인조 인기 밴드 'back number'와 협업했다.

티저 영상부터 아름다운 남신강림 비주얼과 고음으로 이목이 집중됐던 지민은 본 뮤직비디오가 공개 된 이후 더욱 화제에 올랐다. 

'Film out'은 기억 속에서 지워지지 않는 한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발라드 곡으로 지민의 아련한 눈빛으로 시작하는 “손을 뻗자마자 연기처럼 사라져버린다”라는 가사가 그의 아름다운 음색·연기력이 만나 더욱 애절하게 느껴진다.

액자 형식으로 스토리가 구성된 뮤직 비디오에서 곡의 중후반으로 이어지는 클라이막스에 연이어 휘몰아치는 지민의 고음은 그리운 이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극대화하며 곡의 감정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후반부에 이어지는 지민의 화음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전체적인 곡의 흐름을 연결했다.

'Film out' 공개 직후 지민은 일본 유명인 트렌드 트위플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 신곡 'Film Out'과 기존 히트곡을 포함한 베스트 앨범 'BTS, THE BEST'가 오는 6월 16일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