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4.05 10:2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가 한경BUSINESS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셀프빨래방)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크린업24는 전국적으로 약 520개의 가맹점을 돌파, 꾸준히 성장 중인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세계적인 세탁장비 브랜드인 얼라이언스사(ALS그룹)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세탁장비인 PRIMUS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점주에게 제공하고 있다.

21년간 꾸준히 성장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도 주목할 만하다. 

셀프빨래방 특성상 세탁장비에 대한 기술지원이 중요하기 때문. 크린업24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탁설비 구축과 함께 전국 A/S가 가능한 본사 직영 세탁장비 AS팀이 구축돼 있다.

최근에는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점주의 만족도를 위해 스탠다드 매장 샘플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점주의 부가수입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무인 카페, 편의점, 코인 노래방 등이 결합된 멀티숍 형태의 빨래방도 지속적으로 기획·개발하고 있다. 

일부 지역에는 셀프 빨래방 뿐만 아니라 개별 세탁 공정이 필요한 드라이크리닝까지 가능한 런드리숍 창업도 가능하다.

크린업24 관계자는 "고객과 점주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세탁과 관련된 모든 기술과 서비스를 발빠르게 적용하여, 셀프빨래방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