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4.06 21:02
허성곤 김해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쿠팡 제공
허성곤 김해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제공=쿠팡)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쿠팡이 물류센터 신설을 가속화하고 있다.

쿠팡은 경남 지역에 물류센터 3곳을 새로 설립한다고 6일 발표했다. 

경남 창원시, 김해시, 부산진해자유경제구역과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따르면 쿠팡은 창원 물류센터 2곳 및 김해 물류센터 1곳에 3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총면적 18만㎡가 넘는 경남도 내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건설하고, 경남 지역에 4000여개 일자리를 만든다.

쿠팡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하고, 지역 내 성별 및 연령대별 고용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전기차 등 다양한 친환경 시스템 도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지역경제에 투자하는 것은 항상 쿠팡의 우선순위였다"며 "쿠팡은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 중 하나다. 앞으로도 이 같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이번 투자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에게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기 위한 새롭고 강력한 판로를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