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1.04.13 10:42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가 아리랑TV ‘1DAY 1FILM K-CINEFLEX’에 출연해 무비토크를 진행한다.

아리랑TV가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4월 12일부터 37주간 진행하는 교양 프로그램인 ‘1DAY 1FILM K-CINEFLEX’는 한국영화 팬으로 알려진 숭실사이버대학교 제이슨 교수와 피어스 콘란 영화평론가가 해외 영화 팬들이 꼭 봐야할 한국영화를 매주 한 편씩 직접 선정해 추천 이유를 설명하고 함께 영화를 보며 주목해야 할 장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12일 첫 방송된 K-시네플렉스에서 제이슨과 피어스는 <웰컴 투 동막골>을 첫 회 영화로 선정하고 흥미진진한 무비토크를 펼쳤다. 두 전문가의 무비토크는 유튜브 ‘Arirang Culture’ 및 ‘K-CineFlex’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되었다.

제이슨 교수는 “한국영화를 접하게 됐던 시기가 올드보이, 살인의 추억이 해외에서 주목받았던 2003년쯤이었는데, 최근 기생충이 한국 영화에 대한 더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K-시네플렉스의 무비토크가 해외 시청자들 입장에선 한국 영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어스 평론가 역시 "해외 시청자들이 약간의 분석과 소소한 토크로 진행되는 무비 토크를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DAY 1FILM K-CINEFLEX’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며 평일 방송분을 모은 종합편은 매주 토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제이슨 교수와 피어스 평론가가 30분 동안 진행하는 녹화는 매주 수요일 낮 12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고정 출연자인 제이슨 교수는 봉준호 감독에 대해 연구한 논문 ‘봉준호감독과 한국영화산업·국가적과 초국가적인 시네마의 교차 (2017)’로 박사학위를 받은 유명한 ‘봉덕후’로, 과거 <살인의 추억> 영화에 대한 석사 논문을 쓰며 봉 감독과 실제 연락이 닿아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2월 아리랑TV 3부작 ‘K-Cineflex’의 봉준호 감독 특집 방송에 출연하며 봉 감독과의 인연, 인간 봉준호의 면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의 특임교수로 재임하며 한국영화, 영화비판, 영화의 기초 등을 가르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학과장 이정재)는 FNC, KBS 등 다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기업대표가 직접 강의에 참여하는 산업계 맞춤형 인력양성 교과과정을 비롯 연예기획사경영 특화과정, 뮤직비즈니스 특화과정, 공연기획자 특화과정 등 다양한 실무 중심 엔터비즈니스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연예예술경영학과 포함 23개 전 학과의 수업과 시험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재학 중 모든 학과의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고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