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4.15 15:09
조광한 시장이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운영‧인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운영‧인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15일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2021년 자원봉사센터 운영·인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센터 사업계획 및 업무추진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는 운영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을 포함해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인사제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의결하는 인사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을 포함해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운영·인사위원회 위원 14명이 참석했으며 조 시장은 신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신규 위촉된 운영·인사위원들은 자원봉사단체 대표, 자원봉사 수요처 대표, 관내 대학 교수 및 기업 대표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으로 향후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코로나19 및 다양한 사회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환경 분야 전문 자원봉사단, 쓰레기 싹쓸이 봉사단 등 여러 사업에 대한 의견을 듣고, 방향을 제시해 더욱 발전하는 남양주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