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1.05.21 17:46

"국민요구 명확…LH 임직원 등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일벌백계"

김부겸 국무총리가 1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저는 취임하면서 부동산 정책에서 더 이상 국민들에게 실망을 드리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열심히 일하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지극히 당연한 국민의 희망을 되찾아 드려야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 단속 및 수사 점검회의'를 열고 "국민들의 요구는 명확하다"며 "편법과 탈법을 동원한 부동산 투기를 용납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LH 임직원 등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는 일벌백계해 달라는 것"이라며 "부동산 시장에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정부는 지난 3월 경찰에 관계기관 합동으로 1560여명 규모의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고 검찰에도 600여명의 전담수사팀을 편성하는 등 가능한 모든 역량을 수사에 투입하고 있다"며 "수사 대상도 공직자의 투기 행위 뿐 아니라 기획부동산, 분양권 불법전매 등 모든 유형의 부동산 불법행위로 확대한 결과 현재 2400여명에 대한 수사가 진행돼 16명이 구속됐고 283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국민들은 좀 더 빠른 진행과 더욱 강력하고 단호한 성과를 원한다"며 "국민들이 불법 투기는 반드시 처벌받는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수사와 조사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수사 결과 한줌의 의혹도 남기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끝까지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