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26 03:28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주차 집계 기간 (5월 16일 ~ 5월 22일) 중 단 2일 만에 1억 2800만 뷰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3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이전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최단 1000만 뷰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약 21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억뷰를 달성하며 또 다시 전세계 신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작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최단 1억뷰 세계 신기록을 약 3시간 또 다시 앞당겼다”며, “컴백마다 신기록을 세우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에스파의 ‘NEXT LEVEL(넥스트 레벨)’이 6396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에스파 전작 ‘블랙 맘바’의 기록을 약 3시간 앞당기며 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 자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또 프로미스나인의 ‘WE GO(위 고)’가 1201만 뷰, 로켓펀치의 ‘Ring Ring(링 링)’이 1115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6위와 7위에 새롭게 안착했다. 태민의 ‘Advice(어드바이스)’가 1108만 뷰, 엔하이픈의 ‘FEVER(피버)’도 886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8위와 10위에 랭크됐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다이너마이트)’(1656만 뷰)를 비롯해 있지의 ‘마.피.아. In the morning’(1579만 뷰), 엔시티 드림의 ‘맛’(1320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916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