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6.01 15:00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이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50명을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강좌는 시민을 대상으로 조선시대 회화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조선, 예술애 물들다: 1차 조선, 그림 애 물들다'와 아름다운 정원 디자인 방법 등을 알려주는 '마음을 잇는 온택트 디자인: 두 번째, 자연과 사람을 잇다'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간 교육으로 이뤄지며 참여자에게는 강연을 시청할 수 있는 URL·접속 방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 프로그램'인 '조선, 예술애 물들다'는 유재빈 홍익대 미술사학과 교수가 강사를 맡아 6월22일부터 7월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5회에 걸쳐 운영한다.

'마음을 잇는 온택트 디자인'은 경기도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으로 6월 30일과 7월 1일 오전10시 2차례 운영한다. 

한편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외부활동을 이어가는 방식을 말한다.

이는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에 확산된 것으로 코로나19 이전의 언택트는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물건을 사고 파는 유통 부문 정도였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사회 전반에서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가 새로운 흐름으로 발전하고 있다.

온택트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 검사'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다양한 '드라이브 스루+α '서비스와 온라인을 통한 전시회·공연의 증가, 재택근무로 인한 화상회의,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 분야의 비대면 학습 이용자 증가 등을 들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