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04 00:22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 (사진제공=RBW)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 (사진제공=RBW)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 표 발라드가 통했다. 
 

마마무 새 미니앨범 ‘WAW'는 3일 기준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칠레, 터키 등 전 세계 2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타이틀곡 'Where Are We Now’(웨얼 아 위 나우)를 비롯해 수록곡 ‘내일의 너, 오늘의 나(Another Day)’, ‘애써(A Memory for Life)’,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Part.2 (Destiny Part.2)’ 등 전 곡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줄 세우기에 성공하며 믿고 듣는 마마무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이처럼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명실상부 K팝을 대표하는 최정상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마마무는 데뷔 후 처음으로 새 앨범의 전곡을 발라드 트랙으로 채우며 보컬 그룹의 저력을 발휘, 웰메이드 앨범을 탄생시켰다.
 
새 미니앨범 ‘WAW’는 데뷔부터 현재까지 7년의 시간을 쉼 없이 달려온 마마무의 이야기와 솔직한 생각과 감정을 담은 앨범으로, 타이틀곡 ‘Where Are We Now’는 너와 나, 우리가 몇 번의 계절을 지나 함께 달려온 나날들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노랫말에 담았다.
 
국내 최고 프로듀서 김도훈을 필두로 코스믹 걸, 이후상, 전다운, 박우상 등 내로라하는 히트메이커들이 지원사격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멤버 문별이 수록곡 ‘애써 (A Memory for Life)’ 작사진에 참여해 진솔한 마음을 녹여냈다.
 
한편, 마마무는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