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05 01:34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신곡 '비터'가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2주차(2021.05.23~2021.05.29) 가온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가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 벨소링차트, 컬러링차트에서 1위, 소셜차트에서는 11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앨범차트에서는 NCT DREAM의 ‘맛 (Hot Sauce) - The 1st Album’이 3주 연속 1위에 랭크됐으며, BGM차트는 프로미스나인의 ‘WE GO’가 1위에 올랐다.

소셜차트2.0에서 11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집계 기간동안 V LIVE 채널에서 ‘버터버터 버버터’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고,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대중에게익숙한’, ’열심히하는’이었다.

앞서 지난 2일(한국시각)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2번째 영어 디지털 싱글 '버터'는 5일자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곡이 '핫 100' 1위에 오른 것은 세 번째다.

BTS는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버터'는 올여름, 모두가 신나게 즐길 노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곡인데, 빌보드 '핫 100' 1위까지 차지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라며 "많은 분들의 도움과 사랑이 있었기에 네 번째 빌보드 '핫 100' 1위라는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4일 오후 'Butter'의 리믹스 음원 'Sweeter'와 'Cooler' 버전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버터'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리믹스 음원을 준비했다. '스위터'는 원곡의 통통 튀는 분위기에 R&B 감성을 더했고, '쿨러' 버전은 기타 사운드가 주는 청량한 느낌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