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6.08 11:44
2021년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순위. (사진제공=와이즈앱)
2021년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순위. (사진제공=와이즈앱)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지난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인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8일 발표했다. 만 20세 이상 한국인 소비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금액을 표본조사하는 방식으로 통계를 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는다. 

조사 결과 지난 5월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다. 지난달 네이버의 결제 추정 금액은 3조 655억원에 달한다.

쿠팡(2조 9173억원), 이베이코리아(1조 5988억원), 배달의민족(1조 5069억원), 11번가(1조 906억원), SSG.COM(4815억원), 구글(4604억원) 순으로 결제 금액이 많았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구글, 11번가, 티몬 순으로 결제 금액이 많았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서로 결제액이 컸다. 

50대 이상에서는 네이버가 1위 자리에서 밀려났다.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으로 결제 금액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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