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17 10:08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일과 삶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추는 ‘워라밸’의 가치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직장을 구할 때 통근 시간, 쾌적한 업무환경 등을 고려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현 상황 속에서 이러한 요건을 갖춘 역세권 지식산업센터가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최근의 지식산업센터는 모던한 건물 외관과 더불어 내-외부에 편성된 다양한 편의시설 및 휴식 공간을 탄탄하게 구성하여 수요자들의 발길을 모은다. 더욱이 주변 교통망도 확충돼 있어 출퇴근이 편리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워라밸을 추구하는 청년층에게 제격인 만큼 최근 기업에서도 지식산업센터로의 이주나 신규 입주를 고려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자리하는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분양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주)디허브플러스에서 공급하는 시설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에서 도보로 350m 거리의 역세권 입지에 자리한다. 구래역 또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을 갖춰 출퇴근 여건이 비교적 우수하다. 

총 규모는 지하 3층~지상 10층의 높이에 지식산업센터 613실,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다. 단지 내에는 미팅룸과 샤워시설을 포함한 파우더룸과 힐링룸, 컨시어지 라운지 등의 공간을 마련해 업무 효율을 한층 높이고 입주 기업들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지식사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입주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업무 물품 대여, 사무 OA공유 등의 다양한 업무지원 서비스와 사무실 A/S 접수, 입주 예약, 대출 금리 비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만의 또다른 특징은 디원시티 1차와 연계한 ‘디원 컬쳐라인’과 앨리형 상업시설이다. 특화 설계를 적용해 단지 입주자 외에도 여러 유동인구의 유입을 이끌어내는 야외 공연장, 아트월, 조경 조명 특화 등의 문화시설을 조성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쇼핑 및 문화 랜드마크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탄탄한 교통망은 출퇴근, 출장 등을 편리하게 한다. 김포국제공항은 물론 인천국제공항,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공항 및 항만을 비롯해 여러 산업단지와 업무권역으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구래역 외에 복합환승센터, 계획 중에 있는 GTX-D 노선 등까지 대중교통의 접근성도 높다. 

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는 사업자 대출을 통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저금리 대출이 가능해 타부동산 상품 대비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 입주기업에 따라 재산세 37.5%, 취득세 50%가 감면되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하면 추가로 법인세 100%가 4년간 면제되고 그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분양 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 최대 인구 밀집 지역인 구래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양촌역과 구래역 더블 역세권 입지에 최대 상권까지 보유한 곳”이라며 “입주 기업의 편의성과 근로자의 쾌적한 근무환경까지 갖추며, 트렌디한 상업시설은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로 일원 및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일원에 각각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방문 및 유선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