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23 01:45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2주 연속으로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25주 차(6월 13일~6월 19일) 차트에서 3659만 뷰를 추가하며 이번 주에도 1위의 자리를 지켰다.

‘Alcohol-Free’ 뮤직비디오는 발매 직후 약 8시간 만에 1000만 뷰를, 11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3세대 대표 걸그룹의 면모를 어김없이 보여줬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트와이스의 ‘Alcohol-Free’는 전작 ‘I CAN’T STOP ME’ 뮤직비디오 보다 24시간 가량 앞당겨 1억뷰를 기록했다”며 “이로써 트와이스는 ‘Alcohol-Free’를 포함해 5억뷰 3곡, 4억뷰 3곡, 3억뷰 4곡, 2억뷰 4곡, 1억뷰 1곡으로 통산 15번째 억 단위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이는 현존하는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억 단위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트와이스의 글로벌한 인기와 파급력을 확인케 했다.

이 외에도 이번 25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뱀뱀의 ‘riBBon’이 2910만 뷰,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1843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2위와 4위로 진입했다. 이어 세븐틴이 ‘Ready to love’가 발매 30시간 만에 705만 뷰를 기록하며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Butter’(2783만 뷰)를 비롯해 이펙스 ‘Lock Down’(1595만 뷰) ,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1134만 뷰), 엑소 ‘Don’t fight the feeling’(1095만 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734만 뷰), 라잇썸 ‘Vanilla’(690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