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22 09:58

전문업체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라이프 스타일 따라 다양한 혜택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거문화도 진화하고 있다. 랜드마크 아파트나 고급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에서 제공되는 컨시어즈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컨시어즈(Concierge)’란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요구사항을 도와주거나 일괄적으로 업무 등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를 뜻하는 말이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접목되는 컨시어즈는 대표적으로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우편배달, 물품대여, 청소대행·세탁 예약 등의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주로 호텔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컨시어즈 서비스는 입주민 주거생활의 질적 향상은 물론 고급스런 단지 이미지를 꾀할 수 있어 향후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강남 등 도심에 공급된 고급 주거시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컨시어즈 서비스를 도입한 오피스텔이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서 선보인다.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 B1-3(1,2 LOT)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북한산 엘스페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북한산 엘스페이스’는 컨시어즈 전문업체 ‘돕다(DOPDA)’와 계약을 통해 프리미엄 컨시어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입주민 전용 플랫폼을 통해 세탁, 음식배달, 학원, 병원, 미용, 에스테틱 등 지역에서 선별된 업체들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홈트레이닝, 여행패키지, 피부관리 등 테마별로 구독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경조사·파티·레슨 등을 대행해주는 스페셜 호프 서비스, 취미·사교·과외·비즈니스 등에 필요한 전문가를 소개해주는 앨리펀츠 서비스, 1~2인 가구에 적합하게 식자재를 소분해서 재판매하는 스윗 밀키트 서비스, 산지 직송 특산물 구매 대행인 황금마차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공항의전 리무진, 골프장 의전 운행 대행, 이사준비 대행, 조식 딜리버리, 세차, 룸 클리닝, 런더리, 카셰어링, 비서 및 수행기사 등 유료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고품격 컨시어즈 서비스가 제공되는 ‘북한산 엘스페이스’는 지하 4층~지상 7층 1개 동, 오피스텔 94실과 근린생활시설 2개 층으로 구성된다. 이 중 오피스텔은 전실 모두 복층으로 공급된다.

‘북한산 엘스페이스’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걸어서 3분 내외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다. 현재 광역교통망 확충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GTX-A노선과 신분당선 연장선이 단지 인근을 지난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 고속도로와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 접근이 쉽고 화정-신사 간 도로와 원흥-강매 간 도로도 예정돼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삼송 하나로마트, 은평 롯데몰이 근접해 있고 은평성모병원, 삼송테크노밸리, MBN 미디어센터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 잠재 수요도 충분하다. 또한 북한산과 노고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녹지조망도 뛰어나고 도보로 창릉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북한산 엘스페이스’는 전용 29㎡A 타입 89실과 29㎡B 타입 5실로 구성되는데 모두 복층형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대에는 침실과 거실 2개소에 에어컨이 설치되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인덕션 등 빌트인 가전이 기본 제공된다. 또한 IoT 플랫폼을 적용, 세대 내 가전제품, IoT기계, 홈텟 등이 모두 연동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스마트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북한산 엘스페이스’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100실 미만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북한산 엘스페이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778,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