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1.06.28 10:50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28일부터 CU, 도미노피자, 할리스커피, 매드포갈릭, 교보문고 등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BTC)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해진다.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으로 즉시 전환하여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28일부터 국내 최초로 시작한다. 

비트코인 결제이지만,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의 동의가 필요 없으며, 현재 페이코인이 제공하고 있는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높은 고객 이용혜택의 적용이 모두 가능하다.

페이코인의 비트코인 결제서비스가 오픈됨에 따라 비트코인(BTC) 보유자는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환전하는 과정없이,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PCI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비트코인 직접 전송 시 발생하는 막대한 수수료나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및 출금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거래 승인시간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페이코인 앱 내에 비트코인(BTC) 지갑을 생성하고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BTC)을 해당 지갑으로 송금한 뒤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하여 결제로 이용하게 되는 것이다.

한편, 페이코인은 다날에서 론칭한 결제수단용 코인으로 약자는 'PCI'다.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송금 등으로 결제 수수료를 거의 없애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이(결제)와 유사한 부분이 있다.

비트코인의 하락이 시작된 4월 중순을 기점으로 1000~2000원대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2021년 6월 11일, 업비트에서 페이코인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해버리면서 순식간에 410원대로 폭락하기도 했다.

2021년 6월 18일 12시에 원화 마켓 거래 지원이 종료되고, BTC 마켓에서의 거래가 활성화될 예정이다.

네이버카페와 페이코인매니아 유튜브가 만들어질 만큼 인기가 있으며 각종 할인행사등으로 제휴업체를 늘려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 결제시 15% 할인, BBQ, 도미노피자 등을 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