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6.30 10:40

세계적 호텔 브랜드 ‘윈덤그룹’ 운영…투명한 운영체계 및 분양자 중심 관리
고급 호텔식 설계, 180석 멀티레스토랑 갖춰…속초 중심 입지서 관광객 흡수 수월
속초시 조양동 위치,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22㎡~54㎡ 총 476실 구성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윈덤그룹이 운영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공, 대형 호텔급 경쟁력을 갖춘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이 홍보관을 열고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끈다.

‘속초 하워드존슨’의 가장 큰 장점은 투명한 운영체계와 분양자 중심의 관리시스템에 있다. 글로벌 호텔브랜드 ‘윈덤그룹’이 운영을 맡아, 숙박시설 운용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다. 윈덤그룹은 데이즈, 라마다, 윈게이트, 윈덤그랜드 등 전세계 66개국에서 17개 브랜드, 7500여 개 호텔을 운영하며 63만1,800여 객실을 보유한 정상급 체인이다.

먼저, 분양자 협의회를 통해 매출과 지출을 관리하며 수분양자 위주의 관리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이어 숙박업등록 동의서 작성 후 준공 6개월 전 분양자 대표가 운영 준비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여기에 일부 층(18~20층)의 경우 위탁운영과 별도로 분양자가 직접 운영관리 및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시공을 맡은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시원한 공간감과 고품격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전국 곳곳에서 아파트·주상복합·숙박시설·오피스·스마트 물류시설 공사 등 다양한 시설을 시공하여 우수한 평판을 받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고급 호텔식 설계를 적용했다. 전 호실 발코니 혁신설계와 고급 로비 및 루프탑 공원을 마련했으며, D타입은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 이에 더해 피트니스 센터와 멀티레스토랑 등 각종 부대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멀티레스토랑의 경우 180석 규모로 조성돼 전세계 관광객을 한몸에 품을 전망이다. 대개 호텔 식당은 조식 등에 한해 한시적 운영이 이뤄지는데, ‘속초 하워드존슨’의 멀티레스토랑은 상시 운영으로 타 시설과의 차별점을 더했다.

또 객실관리 시스템인 키텍을 설치했으며, 청소 관련 용품 이동을 위한 린넨 전용 엘리베이터를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 해외 관광객의 유치도 수월할 전망이다. 타지에서의 숙박 예약 시 시설 브랜드가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윈덤그룹이 가진 신뢰성과 시설경쟁력을 기반으로 개인과 단체 등 모든 관광객을 품을 수 있어 일대 대형 호텔급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주변 청초호를 비롯 속초해수욕장, 엑스포타워, 속초마리나, 대포항 등이 가까워 관광 특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의 경우 해상 케이블카와 대관람차, 테마파크가 개발 예정인 데 따라 향후 독보적인 관광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망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속초까지 90분대면 닿을 수 있으며, KTX 속초역(2027년 예정)이 더해질 예정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동해북부선과 동서고속화철도 사업도 진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속초 하워드존슨’은 속초시 조양동 1111-1번지에 위치하며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22㎡~54㎡ 총 476실로 구성된다. 단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1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