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7.09 16:50

"확산 차단 위한 방역 강화·백신접종 하루빨리 실시하는 게 급선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가 다시 창궐하고 있다. 대다수 국민들의 협조에도 불구하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무능한 문재인 정권의 상황 오판으로 국민들의 일상 회복이 갈수록 불투명하다'며 "4차례의 대유행의 고비마다 방역을 정치적으로 악용한 아마추어 정권의 무능 탓에 '코로나 팬데믹'이 아니라 '문데믹'의 깊은 수렁에 빠져있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지난 10월에 '최근 방역 상황이 서서히 안정되고 있다고 했으나 그 이틀 뒤에 3차 대유행이 시작됐다"며 "문 대통령은 또 작년 12월에는 긴 터널의 끝이 보인다고 했으나 확진자수가 600명대에서 1000명대로 늘고 4일 뒤 비상상황이라고 말을 바꿨다"고 질타했다. 

계속해서 "올해 들어서도 마찬가지다. 올해 2월에는 3월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의 개편을 시행하겠다고 말한 다음에 확진자가 급증했다"고 힐난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백신접종과 집단면역의 시기가 다른 나라보다 늦지 않고 빠르다고 했는데 반년 만에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빠졌다"며 "4차 대유행의 경우 전문가들은 한달 전부터 이미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유입과 백신접종 공백기 이후로 대책 마련을 촉구했으나 문 대통령은 28일 추경안을 제출하며 추경을 통한 전방위적 내수 보강 대책을 세우고 추진하라고 지시했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의 정치 방역적 사고에 기인한 방역 불감증이 재앙의 씨앗이 되고 말았다"며 "이런 상황에서 국회엔 33조원 규모의 2차 추경안이 제출됐다. 4차 대유행의 공포가 엄습한 상황에 민주당은 대책 마련은 커녕 소비진작에 초점을 맞춘 추경 처리 방안을 논의중이다. 확진자가 폭증하고 물가 인플레도 심해지는 마당에 정부 여당이 갚아야 할 빚은 안 갚고 돈 풀 생각을 하는 무능·무식·무대뽀의 3무(3無) 정권임을 스스로 입증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사태 확산에 대한 대안도 제시했다. 그는 "우선적으로 모든 가용 수단을 총동원해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해야 한다"며 "지금은 소비진작이 아니라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 강화와 백신접종을 하루빨리 실시하는 게 급선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당은 방역 정치화에 물든 집권세력의 무능에 편승하지 않고 국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한 맞춤형 추경안 편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더불어 "선거에 몰두해 헬기 타고 무차별 살포하는 '묻지마 추경'이 아닌 민생의 아픔에 대해 골목을 찾아다니며 구멍을 메우는 현장형 추경이 되도록 하겠다"며 "하위 80%니 90%니 하면서 기준도 가관이다. 무슨 근거로 80% 말이 나오고 90% 말이 나오느냐"고 따져 물었다. 

또한 "어떤 근거로 지원대상을 잡은 것인지 설명이 없다. 엿장수 마음대로다"라며 "국민의힘은 정부여당의 '말장난 추경'이 아닌 시급한 계층 찾아내 두텁고 확실히 지원하는 맞춤형 추경으로 위기를 돌파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