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7.13 18:30
임산부‧영유아 2차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이천시)
임산부‧영유아 2차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시가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산부·수유부·영유아를 대상으로 2차 영양플러스사업을 추진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산부·수유부·영유아가 영양불량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의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영양교육 및 보충 식품을 제공하는 영양지원 제도다.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는 1차 영양플러스 사업에 이어 새로 시작될 2차 영양플러스 사업을 위해 8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2차 영양플러스사업은 9월부터 시행된다.

가구소득기준 중위소득 80%이하 가정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이천시 거주 임산부·수유부·영유아가 대상이다.

신청접수는 방문 접수가 원칙이나,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적용으로 이메일을 이용한 비대면 접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메일 접수를 원하는 경우 이천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보건소 담당자가 자택으로 신청서류를 우편 발송해 준다. 서류를 받은 신청자는 서류들을 모두 작성해 모집 기한 내에 안내되는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