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7.16 09:25
김세진(왼쪽) 석사과정생, 김정우 석사과정생 (사진제공=DGIST)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김세진, 김정우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정보통신융합전공 석사과정생이 한국정보과학회 주관 2021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KCC 2021)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KCC는 국내 최대 규모 컴퓨터 분야 학회이다.

지난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 이번 학회에서는 컴퓨터 시스템 분야로 접수된 78편의 논문 중 6편이 우수논문으로 최종 선정됐다.

김세진, 김정우 석사과정생은 딥러닝 기반의 추천 시스템, 자연어 처리 등 현재 다양하게 응용돼 사용되는 메모리 집약적인 임베딩 계층을 위한 확장성 있는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진행, 관련 논문이 이번 학회에서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김세진 석사과정생은 "지금 하고 있는 연구에 더 자신감을 갖고, 딥러닝을 위한 시스템 기술을 선도하는 연구자로 성장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우 학생은 "더욱 연구에 전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DGIST는 2003년 12월 11일 제정된 대구경북과학기술원법에 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2004년 국책연구기관으로 출범한 DGIST는 2011년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개설했고, 2014년 학부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시작했다. 

DGIST 설립목적은 첨단과학기술의 혁신을 선도할 고급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산업의 기술적 발전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지식기반산업 및 첨단과학분야를 연구개발하고 그 성과를 보급함으로써 지역균형발전과 국가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