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7.22 01:38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9주차 집계 기간 (7월 11일 ~ 7월 17일)동안 7798만4862 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9일 공개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발매 50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억뷰를 돌파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세계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Butter’에 이어 ‘Permission to Dance’로도 전작 못지 않은 놀라운 성적을 보이고 있다”며 “금주내로 2억뷰 역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케이팝 레이더의 방탄소년단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에게는 지난 28일 간 약 12억4000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대한민국의 서울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도시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태국의 방콕, 페루의 리마가 그 뒤를 이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주에 이어 ‘Butter’와 ‘Dynamite’ 역시 나란히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도 각각 6위와 7위로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 총 5곡을 안착시키며 상위권을 독식하는 위엄을 과시했다.

또한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720만 뷰)를 비롯해 싸이의 ‘강남스타일’,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38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553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544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