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8.02 09:38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콤웨어의 발주고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하는 2021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에서 2020년에 이어 수발주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콤웨어의 발주GO는 프랜차이즈, 식자재 유통 관련한 수많은 고객사에 최적화된 수발주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실현한다는 경영 이념을 토대로 본사와 매장의 수주/발주, 미수금, 재고관리를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 2020년에는 가상계좌 누적거래 액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와 매년 고객사가 수백 개씩 늘어나는 매우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발주/미수금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발주GO는 전화, 문자, 카톡 등으로 이루어졌던 주문 방식을 가맹점에서 스마트폰, 인터넷을 통해 발주하면 실시간으로 자동 취합 및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로, 복잡한 과정을 거쳤던 수발주 업무를 온라인 시스템으로 간소화시켜 관리 인원을 최소화 하는 등, 기업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주GO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지점이나 가맹점에서 시간이나 장소에 의한 제약 없이 24시간 자유롭게 발주가 가능하다. 게다가 발주 진행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 가상계좌 선입금 시스템을 통한 미수금 차단, 발주 처리 프로세스의 시간 단축, 수발주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누락 주문 건 감소 등 고객사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부합하는 식자재 수발주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쉽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발주GO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무료 매입처용 모바일 발주 확인 모듈, 푸시알림, 주문 시 재고량 확인 등 매달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실시하는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으며, 도태되지 않고 오히려 한 발 앞서가는 기업으로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기존 고객사의 소개로 인한 신규 문의가 끊임없이 쇄도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수발주프로그램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구축하고 있는 ㈜콤웨어는 최근 매장관리 프로그램 ‘발주GO STORE(스토어)’를 출시하며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가맹영업상담부터 매장과 본사의 소통 및 히스토리, QSC 체크리스트 등의 통합 관리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한 매장관리, 히스토리 열람 등의 시스템으로 매장운영관리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평을 얻고 있는 STORE는 발주GO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에 ㈜콤웨어는 1년간 발주GO STOR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콤웨어의 발주GO 관계자는 “발주GO는 안정적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수발주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접속 장애, 정보 유출 등의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며 “신규 가입 업체의 경우 한 달 간 발주GO 무료 사용 및 무료 방문 서비스,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0에 이어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변함없이 발주GO를 사용해주시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비자를 위한 편리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기업과 함께 발돋움하는 진정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